안녕하세요
오늘은 망가진 캐리어 혹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아주 낡은 캐리어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지난달 다녀온 보홀 여행에서 캐리어 바퀴가 부서져서 더이상 쓸 수 없게 되었습니다흑흑..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캐리어를 버리고자 다짐!
근데 어떻게 버리지???
저처럼 오피스텔에서 자취하는 경우 캐리어를 어떻게 버려야하나 난감하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우선 캐리어는 대형 폐기물에 속하기 때문에 그냥 분리수거장에 두시거나 일반 쓰레기로 버리시면 안됩니다.
대형폐기물이란?
종량제봉투에 들어가지 않는 물건은 대부분 대형폐기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TV,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부터 침대, 옷장, 장식장 등의 가구류가 대표적인 대형폐기물입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방법
대형폐기물은 스티커를 부착해서 버려야 합니다.
살고있는 지역의 구와 대형폐기물을 검색해보면 홈페이지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강서구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는 ↓↓↓
https://www.gangseo.seoul.kr/gs010206
여기로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신 다음 대형폐기물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혹은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니 꼭 회원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초록색 박스 [대형폐기물 신청하기]를 클릭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비회원 로그인을 했습니다. 신고필증을 출력해 폐기물에 붙여 버려주어야 하는데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엔 접수번호와 품목 등을 수기로 작성하여 붙여주어도 배출 가능해서 저는 이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집에 프린터기가 없기도 하고 이거 하자고 pc방 가기는,, 참 번거로운데 수기로 배출 가능해서 정말 다행이네요!)
**신고필증이 없는 경우 수거하지 않으니 꼭 필증번호를 붙이는 것 잊지 마세요.**
[대형폐기물 신청하기] → [개인정보 수집 동의] → [휴대폰 인증] → [신청인 & 배출장소 & 폐기물에 대한 정보 작성]
캐리어는 품목 선택에서 [기타 생활용품류] > [가방] > [캐리어(여행가방)]를 선택하면 됩니다.
캐리어는 폐기 수수료가 3,000원입니다. 이제 수수료까지 결제해 주고 나면 신청 완료됩니다.
귀찮아서 미뤄왔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ㅎㅎ
이제 지정해둔 수거신청일 전날 저녁에 신고필증을 부착한 캐리어를 배출해주면 끝 !!
이처럼 대형폐기물을 무단 투기 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니 꼭 위 방법으로 신고 후 스티커 부착해서 배출하도록 합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