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맹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알람앱 알람 소리 바꾸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멜론 뮤직앱에서 음원을 평생 소장하기로 다운로드 받아서
아이폰에 옮겨 넣어서 사용해 왔습니다.
(그때 그 시절,, MP3에 좋아하는 노래들 담아서 소중히 듣던 재미~ 친구들이랑 서로 노래 추천하고 같이 듣던 그 재미~~)
현재는 자본의 맛을 알아버린지라,, 유튭뮤직을 주구장창 써오고 있습니다 YouTube Music 최고 (알고리즘의 축복과 은혜비가 내려와~~ + 연말에 연말정산 느낌으로다가 나의 음악..인생(?)을 알아서 기특하게 정리해 줍니다.. 캬..)
아, 참고로 저 하트 플레이리스트에 귀여운 고앵이는 저희 엄마가 토스앱에서 키우시는 웅냥이 (a.k.a 임영웅냥이..ㅋㅋㅋㅋㅋㅋㅋ) 입니다만, 정말 넘넘 귀엽지 않나요? ㅠ 귀여워 미쳐 ~~ (고양이 무서워함, but 저런 캐릭터는 귀엽..쿤..ㅠㅠ)
토스 앱에서 고양이를 키울 수 있는데 이건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엄마가 한참 전에 너도 키우라며 알려주심, 엄마가 나보다 신문물 빨리 접하시는 듯 ㄷㄷ)
대학교 때 수업시간에 어떤 분이 좋아하는 곡으로 소개한 오존의 Down,, 갓띵곡. 친구랑 듣자마자 빠져버려서 수업 끝나고 친구 자취방에 널브러져 멍-하니 이 노래 듣던,, 추억 돋네요,,,
이제 각자 좋아하는 음악을 찾으러 떠나보아요.
https://y2mate.tools/en59c9/
뭐 이런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꼭 이거 아니어도 엄청 매우 다양)
이 사이트 검색창에 유튭 링크를 복사(컨트롤 C) + 붙여 넣기 (컨트롤 V) 해주면은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다운 받은 파일을 다양한 편집 툴을 사용해 듣고 싶은 부분들만 챱챱 잘라주고 폰에 옮겨주면 끝 !!!
(사실 뒤에 구체적인 방법을 더 쓸건대 한번 글을 날려서.. 눈물을 머금고 올립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다음글에서 만나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