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재미 삼아 호다닥 만들어 본 굿노트용 타임블럭 플래너 속지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곧 시험을 앞둔 친구가 남은 시간관리를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 고민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최근 유튜브에서 본 시간관리법 영상을 참고해 친구를 위해 플래너 속지를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
두-둥
정말 심플하죠?
심플 이즈 베스트~ 이기 때문에 + 어차피 위에 필기할 테니 복잡한 게 싫어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한 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씩으로 구성해 봤습니다.
이렇게 총 5장 구성이고 전부 다 선택해서 복사 후 페이지 붙여 넣기 해서 무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굿노트용으로 만들었는데 당연히 갤럭시탭에서도 쓰실 수 있습니당
아래 유튭 영상을 보고 블럭식스라는 시간관리법을 알게 되었는데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블럭 식스>
하루를 6개의 블럭으로 나눠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하는 시간관리법입니다.
1. 6개의 블럭안에 시간에 따라 할 일이 아닌 내가 중요시하는 가치를 중심으로 핵심 키워드만 뽑아
오늘 하루에 해야 할 일, 하고 싶은 일을 채워 넣습니다.
2. 옆 칸에는 각 블럭 안에서 해야 할 세부적인 내용과 평가를 적습니다.
'키워드'를 '시간'보다 먼저 적습니다. (시간을 먼저 적고 키워드를 적으면 그 시간이 아닐 경우 안 하게 됨, 그러나 키워드(행동)을 먼저 적을 경우 키워드를 어떻게든 해내려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기 때문.)
3. PDCA cycle
'계획-실천-점검-재계획'을 반복합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은 수정하고 하루, 한 주를 되돌아보며 정리합니다.
** Plan-Do-Check-Act 의 순환 **
<실천이 더 쉬워지는 팁>
1. 코어 블럭 - 귀찮아도, 아파도, 피곤해도 반드시 사수할 부분을 코어 블럭으로 정하자 !
코어 블럭을 여러 개로 하면 어느 것 하나 지켜지지 않을 확률이 크므로 꼭 지키고 싶은 하나를 정해 '코어 블럭'으로 정해보자.
2. 휴식 블럭 - 에너지를 소진한 이후 적절한 휴식은 유의미하다.
시간 관리를 하는 이유는 모든 것을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내게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자 하는 것임을 잊지 말자 !
https://youtu.be/LP3OhMz6g2U?si=iCLhoiqMLVRFKBLz
매 시간 단위로 쪼개서 계획 짜고 체크하는 플래너가 많은데
저는 그러면 그 시간에 못 했을 경우 자책감과 스트레스를 받는 편이라
이렇게 하루를 크게 6개의 블럭으로 나눠서 짜니까 덜 지치고 하고자 하는 것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겠더라구요!
(사실 저는 휴식블럭이 무조건 필요한 사람이라,,이렇게 짜도 모든 블럭을 다 지키진 못 했슴다 아직^^.. 암어 레이지맨,,~)
무튼 여러분도 해야 하는 일, 하시고 싶은 일 모두모두 빡 집중해서 뿌듯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ㅎㅎ
다들 화이팅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 부탁드려용~!
댓글